전북대학교 중앙도서관(관장 설동훈)은 오는 5월 15일 중앙도서관 1층 중도라운지에서 「2025 JBNU 학술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도서관이 제공하는 다양한 학술전자정보를 학내 구성원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실제 연구와 학습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전북대학교 학부생, 대학원생, 교수, 직원 등 모든 구성원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총 22개 학술정보 제공업체 및 기관(전자자료 제공사 21개 부스, 중앙도서관(FRIC))이 참가해, 도서관에서 구독 중인 전자저널, 데이터베이스, 전자책 등 다양한 학술 콘텐츠를 직접 소개하고 시연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학술정보 부스 투어 ▲참여형 이벤트 ▲현장 경품 추첨 등으로 구성된다. 5개 이상 부스를 둘러보고 참가확인서를 제출한 학생에게는 큰사람포인트 10점과 ‘대학생활과 진로설계’ 비교과 프로그램 1시간이 인정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Air 11 M3(1명), 소니 헤드셋(2명), 도서관 카페 커피 쿠폰(250매) 외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설동훈 중앙도서관장은 “도서관은 단순한 책의 공간을 넘어, 정보와 지식이 흐르는 핵심 플랫폼”이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구성원들이 도서관의 정보 서비스를 보다 가깝게 체감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